초보자 가이드 - 볼스킵의 활용법 |
이번 포스팅에서는 포켓몬을 빠르게 포획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인 '볼스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볼스킵의 방법과 안드로이드에서 0.147.1 버전에서 새로 발견된 고속 포획 방법에 대해서는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관련글
볼스킵과 고속 포획 방법의 공통점은 짧은 시간 내에 많은 포켓몬을 잡는다는 것에 있습니다. 특히 이는 별의조각 또는 행운의알을 사용했거나, 커뮤니티데이와 같이 시간이 제한되어 있는 경우 더욱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볼스킵의 장점 |
아마 볼스킵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여전히 모르는 분들이 많아서 구체적으로 왜 볼스킵을 사용하는 지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뒤로가기를 활용한 고속 포획 트릭이 더 편하지만 볼스킵에는 볼스킵의 장점이 있습니다. 바로 던진 몬스터볼을 취소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미지를 통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볼을 던졌을 때 포켓몬이 점프하거나, 공격하는 경우 또는 Nice/Great/Excellent를 맞춰야 하는데 잘못 던졌을 때가 있습니다. 이미지에서 첫 번째 몬스터볼이 포켓몬에 닿기 직전 포켓몬이 점프를 하는데, 이 때 순간적으로 취소하였습니다.
보시면 몬스터볼이 던지기 전 123개, 취소한 후에도 123개인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a) 볼스킵 3단계 (몬스터볼을 던지고 가방이 열리는 상태)에서 시작하겠습니다.
(b) 몬스터볼이 포켓몬 / 땅에 맞기 전, 날아가는 상태에서 열린 가방에서 아무 몬스터볼을 선택한다. (나무열매도 가능합니다.)
(c) 던진 몬스터볼이 다시 돌아옵니다. :)
몬스터볼이 포켓몬 또는 땅에 맞는 순간을 쉽게 확인하는 법은, 바로 효과음입니다. 포켓몬이 몬스터볼에 맞을 경우 또는 땅에 떨어질 경우 특유의 경쾌한 소리가 나는데, 이 효과음 이전에 몬스터볼 (나무열매)을 선택하면 던진 몬스터볼이 취소가 됩니다.
이를 습관적으로 익숙해지면 연속해서 몬스터볼을 던지는 필드 리서치, 예를 들어 연속 Great / Excellent 미션 등을 수월하게 클리어하고 몬스터볼과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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