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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켓몬고] 볼스킵의 활용 : 던진 몬스터볼을 취소하는 방법

by 메타몽α 2021. 6.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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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보자 가이드 - 볼스킵의 활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포켓몬을 빠르게 포획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인 '볼스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볼스킵의 방법과 안드로이드에서 0.147.1 버전에서 새로 발견된 고속 포획 방법에 대해서는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볼스킵과 고속 포획 방법의 공통점은 짧은 시간 내에 많은 포켓몬을 잡는다는 것에 있습니다. 특히 이는 별의조각 또는 행운의알을 사용했거나, 커뮤니티데이와 같이 시간이 제한되어 있는 경우 더욱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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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볼스킵의 장점

 

 

 아마 볼스킵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여전히 모르는 분들이 많아서 구체적으로 왜 볼스킵을 사용하는 지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뒤로가기를 활용한 고속 포획 트릭이 더 편하지만 볼스킵에는 볼스킵의 장점이 있습니다. 바로 던진 몬스터볼을 취소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미지를 통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볼을 던졌을 때 포켓몬이 점프하거나, 공격하는 경우 또는 Nice/Great/Excellent를 맞춰야 하는데 잘못 던졌을 때가 있습니다. 이미지에서 첫 번째 몬스터볼이 포켓몬에 닿기 직전 포켓몬이 점프를 하는데, 이 때 순간적으로 취소하였습니다.

 

 보시면 몬스터볼이 던지기 전 123개, 취소한 후에도 123개인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a) 볼스킵 3단계 (몬스터볼을 던지고 가방이 열리는 상태)에서 시작하겠습니다.

(b) 몬스터볼이 포켓몬 / 땅에 맞기 전, 날아가는 상태에서 열린 가방에서 아무 몬스터볼을 선택한다. (나무열매도 가능합니다.)

(c) 던진 몬스터볼이 다시 돌아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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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몬스터볼이 포켓몬 또는 땅에 맞는 순간을 쉽게 확인하는 법은, 바로 효과음입니다. 포켓몬이 몬스터볼에 맞을 경우 또는 땅에 떨어질 경우 특유의 경쾌한 소리가 나는데, 이 효과음 이전에 몬스터볼 (나무열매)을 선택하면 던진 몬스터볼이 취소가 됩니다.

 

이를 습관적으로 익숙해지면 연속해서 몬스터볼을 던지는 필드 리서치, 예를 들어 연속 Great / Excellent 미션 등을 수월하게 클리어하고 몬스터볼과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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