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GO

[포켓몬고] 메타몽 잡는 법

by 메타몽α 2021. 6. 1.
728x90
반응형
728x170

 

   리서치 때문에 메타몽을 잡아야 한다면?

 

 리서치 기능이 업데이트된 이후로 최종 보상인 뮤를 위해 초보 트레이너분들께서 열심히 스페셜 리서치를 클리어하고 있을겁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클리어하고 도감에 뮤를 채워 관동 도감 151마리를 채웠지만 아직 다 못 깨고 전전긍긍하시는 분들 역시 많습니다.

 

 중간중간에 고스트 타입 10마리 포획, 메타몽 포획, 잉어킹 진화, 레이드 10회 등 번거롭고 시간이 오래 걸리는 리서치가 있기 때문에 중간 중간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 많으실겁니다. 실제로 커뮤니티에서도 위의 4개 리서치와 관련하여 많은 질문이 오고 갑니다.

 

 그 중에 메타몽 포획이 제일 까다로운데, 메타몽은 둥지도 없고 작정하고 일부러 찾아다니려 해도 만나기 어려운 포켓몬이기 때문입니다. 포켓몬 시리즈 원작을 충실히 반영하듯 메타몽은 필드에서 모습을 숨기고 변신을 하고 있기 때문에, 메타몽 포획 리서치는 시간이 오래 걸릴 수 밖에 없고 유저로서는 열심히 발품을 파는 수 밖에 없습니다. 

반응형

 

▲배틀에서는 원작처럼 변신을 해도 HP가 낮다.

 

 

 참고로 메타몽은 일반 모습이 아닌 다른 포켓몬의 모습으로 변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진화형이 아닌 오직 필드에서 사소할 정도로 흔히 볼 수 있는, 그런 포켓몬으로만 변신합니다. 현재까지 확인된 변신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내용은 매 업데이트마다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메타몽으로 변하는 포켓몬

 

 

300x250
   2. 메타몽에 관한 정보

 

 

 

 메타몽으로 변신하는 포켓몬은 총 10종으로, 이후 색이 다른 모습이 추가되면 목록에서 빠질 것이고, 새로운 세대가 업데이트되면 새로운 포켓몬이 메타몽 목록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일본 커뮤니티의 조사에 의하면 위의 포켓몬 중 3~5%가 메타몽으로 변신합니다. 한 트레이너가 잡은 포켓몬이 메타몽이라면, 다른 트레이너가 그 포켓몬을 잡으면 역시 메타몽으로 변신합니다.


 또한 메타몽이 변신한 포켓몬의 경우, 메타몽이 아닌 변신한 포켓몬의 날씨부스트를 받기 때문에 날씨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도 없습니다. 즉, 메타

몽을 확인하는 방법은 직접 잡아서 확인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몇 가지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메타몽이 변신한 포켓몬의 포획원(Catch circle)은, 실제 포획률을 반영하지 않습니다. 의 포켓몬의 기본 포획 확률이 약 40~56%인 반면 메타몽은 약 16%이므로 만약 계속 포획이 되지 않는다면 높은 확률로 메타몽이겠죠?

 

 예를 들어 CP 250의 구구가 초록색 원을 보이는데도 자꾸 볼에서 나온다면, 운이 정말 없거나 메타몽인 경우입니다. 위 즉, 가장 확실한 점은 변신하고 있는 메타몽은 잡기 힘들다는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