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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딘

[오딘:발할라 라이징] (개발자 노트) 업데이트 예정 컨텐츠 소개 및 밸런스 조정 안내

by 메타몽α 2021. 7.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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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롭게 추가되는

첫 번째 컨텐츠

7월 28일 수요일, 오딘:발할라 라이징에 새롭게 추가될 첫 번째 컨텐츠는

길드원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길드 던전과

길드원과 보스 레이드에 도전할 수 있는 공격대 시스템,

그리고 공격대가 획득한 아이템을 공격대와 길드원들에게 분배할 수 있는 길드 경매 시스템입니다.

업데이트 컨텐츠의

기획 의도

출시 이후 많은 전사님들이 마음에 맞는 길드에 가입하여 활동하시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길드원들의 협력과 커뮤니티에 기반한 레이드 컨텐츠를 통해 서로 단합하여

함께 게임을 즐기고, 성취하는 느낌을 길드 던전에서 받으실 수 있도록 하고 싶었습니다.

길드원 간의 더욱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보스를 물리쳐 함께 성장하고,

길드 던전의 기록으로 다른 길드와의 경쟁을 통해 또 다른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길드가 힘을 모아 보스 레이드를 즐길 때, 획득한 아이템에 대해

함께 전투에 참여한 길드원 간 보상 분배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플레이 중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상황으로 전투에 참여한 인원, 참여하지 않는 인원에게도

필요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길드 차원에서 제공해드릴 방법에 대해 고민하였습니다.

소규모 파티가 아닌 레이드에 참여한 대규모 인원이 함께 모여 전투를 통해 성취를 누리고

길드원들 간의 유대감을 가질 수 있는 공격대 시스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격대가 획득한 아이템은 길드 경매에 등록되어 경매를 통해 길드원이 획득하고,

그 금액을 공격대 인원에게 일정하게 분배하는 길드 경매 시스템도 함께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아바타 / 탈 것 합성 업적 추가와

신화 아바타 / 탈 것 교체 시스템 추가

더 높은 등급의 아바타나 탈 것을 획득하기 위해 합성을 시도하셨지만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아 실망하고 계시는 전사님들을 보며

최소한의 보상을 제공해 드릴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먼저 합성 실패 횟수에 따라 상위 등급의 아바타/ 탈 것을 최초 1회에 한하여

확정 획득하실 수 있도록 추가 업적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합성과 관련된 업적은 영웅 / 전설 신화 등급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또한 신화 등급의 아바타/ 탈 것을 획득할 경우 교체 기회 없이 즉시 획득되는 현재의 시스템을

영웅과 전설 등급처럼 교체가 가능하도록 변경하여 전사님께서 원하시는 신화 아바타를

직접 확정하실 수 있도록 개선될 예정입니다.

합성 업적 추가와 신화 아바타 / 탈 것 교체 시스템은 8월 업데이트를 목표로 개발 중에 있습니다.

오픈 이후부터 업데이트 전까지의 누적된 합성 실패 횟수는 업적에 적용되며

이미 신화를 획득하신 전사님들께도 교체 기회가 제공됩니다.

세부 방안에 대해서는 업데이트 전 미리 안내드릴 예정이며,

전사님들께서 즐겁게 플레이하실 수 있도록 혜택을 제공해 드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고민하겠습니다.

단시일 내에 적용될

편의성 개선 요소

우선 가장 빠르게 업데이트될 편의성 요소로 아이템 멀티 강화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현재는 동시에 여러 아이템을 강화할 경우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는데

이 시스템을 통해 전사님들의 불편함이 많이 해소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또한, 브루탈 상태일 때에도 물약을 살 수 있도록 암상인 NPC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브루탈 상태인 경우 마을 NPC를 이용하기 어렵고, 물약 없이 플레이가 어려운 점을 감안하였습니다.

암상인 NPC는 마을 상점과는 다른 구성과 가격으로 아이템을 판매하게 됩니다.

7월 29일 수요일은 출시 이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클라이언트(앱) 업데이트로

그동안 서버 패치만으로 수정이 어려웠던 오류들을 수정하여 반영하고자 합니다.

세부 내역은 업데이트 공지를 통해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현재 발생하고 있거나 전사님들이 제보해 주시는 오류와 건의 내용

모두 상시 검토하고 있으며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수정 및 개선하겠습니다.

메인 퀘스트의 보스 몬스터

밸런스 조정 계획

보스 몬스터 관련한 전사님들의 동향을 계속해서 모니터링 중에 있습니다.

각 챕터의 메인 퀘스트 보스는 당므 퀘스트로 넘어가거나 다음 지역에서 사냥할 수 있는

최소한의 전투력으로 클리어되도록 기획되었지만, 많은 전사님들이 특정 보스 몬스터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신 것으로 확인됩니다.

특정 보스 몬스터가 지나치게 강해서 플레이에 영향이 있는지,

어느 시점에서 가장 많이 어려움을 느끼고 계신지에 대해

지속적으로 데이터를 취합하고, 내부적으로 테스트를 진행해보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업데이트부터 클리어가 어려운 일부 보스들은 난이도를 완화해 나가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밸런스를 조정해 나갈 예정입니다.

각 클래스의

프레이 난이도 차이에 대한

밸런스 조정 계획

클래스별 플레이 난이도에 대한 지속적인 동향을 모두 살펴보고 있으며,

수치적인 조정이나 기존 스킬 개선으로 밸런스 패치를 진행하고,

새로운 스킬이나 컨텐츠 업데이트를 통해서도 자연스럽게 밸런스를 맞춰나갈 예정입니다.

특히 현재까지 전사님들께서 타클래스 대비 플레이에 어려움이 있다고 말씀해주시는

특정 클래스들에 대한 계획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프리스트 계열의 힐 스킬이 본인의 HP에 따라서만 사용되는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논의 중이며

스킬 데미지 관련해서는 수치 조정과 컨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해 나갈 예정입니다.

워리어 계열은 기존 스킬의 조정과 신규 패시브 스킬 추가 등을 통하여

좀 더 전사로서의 역할이 뚜렷해지도록 개선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희귀 패시브 스킬의 획득처를 추가할 예정이며,

이후에도 획득이 좀 더 용이해지도록 획득처를 점차 넓혀갈 계획입니다.

이번 개발자 노트를 통해 말씀드리는 프리스트 계열과 워리어 계열 외에도

모든 클래스들이 만족스러우실 때까지 지속적인 밸런싱을 할 계획이오니

순차 진행으로 다소 시간이 소요되더라도 전사님들께서 함께 지켜봐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영웅 장비 밸런스 관련

힘들게 획득되는 영웅 장비가

낮은 등급의 장비보다 효율이 낮다는 전사님들의 말씀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지난 7월 14일에 업데이트된 영웅 등급 방어구 일괄 상향 외에도

효율이 낮다고 판단될 경우 옵션과 수치 변경을 통해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지하 감옥 7층에 대한

의도와 개선 방향

현재 대다수 전사님들이 지하감옥 7층에서 매우 빠른 속도로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해당 현상은 본래의 기획 의도보다 좀 더 빠르게 진행되고 있고,

지나친 부분들은 변경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갑자기 난이도를 크게 높이거나 높은 레벨 제한으로 현재와 같은 플레이를 막기 보다는

난이도는 유지하되, 자신의 강함에 따라 도전할 수 있는 최소한의 전투력 제한으로 변경하려고 합니다.

비슷한 수준의 전투력을 가진 유저들끼리 파티를 하여

높은 레벨의 몬스터를 사냥해 나가는 형태의 던전이 될 예정입니다.

지하 감옥에 대한 변경 내용은 7월 28일 정기 점검을 통해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본래 의도와 상이한 부분으로 인해 유저분들께 불편함을 드리게 된 점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기획 의도와 다르게 활용되고 있는

시스템에 대한 조정

사망 시 즉시 부활하는 시스템에 일정시간 쿨타임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협동 전투 시 이 시스템으로 하여금 클래스 간의 역할을 흐리고 있다고 판단되어

플레이의 재미가 반감되지 않도록 변경될 예정입니다.

중장기

업데이트 예정 컨텐츠

지금 경함할 수 있는 던전들과는 다른 새로운 형태의 던전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뿐만 아니라 동일명을 가진 서버의 전사님들이 한 공간에서 만나 모험을 하고 성장할 수 있는 월드 던전 형태의 컨텐츠도 준비 중입니다.

최종적으로는 서버 내 최강 길드를 가릴 수 있는 월드 공성전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월드 공성전은 충분한 개발 시간을 갖고 전사님들께 선보여드릴 예정이며,

구체적인 계획이 확정되면 전사님들께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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